[새로 나온 책] 오픈소스 3D 콘텐츠 제작 도구인 Blender를 이용한 게임 제작 가이드

지난 5월에 출판된 책이어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책 제목은 "The Blender GameKit, 2nd Ed."입니다.

아마존에서 보시려면 http://www.amazon.com/dp/1593272057?_encoding=UTF8&tag=pageturners0c&linkCode=as3&camp=15041&creative=373501 로 가시면 됩니다.

Blender는 오픈소스 3D 컨텐츠 제작툴로서 지난 8월에 인디스페이스에서 진행한 진보네트워크센터의 영화제에서도 Blender를 이용해 만든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두편을 국내에서 상영한 바가 있습니다. Blender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동영상 제작툴로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도 알 수 있지만 3D 게임을 만드는데도 사용될 수가 있습니다.

이 책에 관한 리뷰를 하나 보고 싶으시다면, Desicritics.org에 Ganadeva Bandyopadhyay가 쓴 "Book Review: The Blender GameKit, 2nd Ed." (http://desicritics.org/2009/08/30/034959.php)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공유운동 차원에서 오픈소스, 오픈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으신 분들에게 좋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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