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 회의” 4차 회의 개최

[ “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 회의” 4차 회의 개최 ]

‘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 회의(Global Congress on Intellectual Property and the Public Interest)’ 4차 회의 개최가 공지되었다.

이 회의는 공익적 관점에서 지적재산권 이슈를 바라보는 학자 및 활동가들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다. 2011년 워싱턴 D.C에서 1회 행사가 개최된 이후, 2012년 리오데자네이로, 2013년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개최되는 4차 행사는 12월, 뉴델리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통해 학자들과 활동가들은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지적재산권 정책과 관련한 전략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개방성 30년, TRIPS 20년(Three Decades of Openness; Two Decades of TRIPS)”이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첫째는 기존의 연구 성과를 활동가, 사업가, 정책결정자들에게 전달하여 실증에 기반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는 시급한, 세계적 및 지역적 연구 의제를 식별하고 공동 연구와 의제를 생산하는 것이다. 셋째는 지적재산권과 공익적 관점의, 학제간, 영역간, 그리고 세계적인 전문가 네트워크 공동체를 공고히하는 것이다.

- 참가 신청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