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를 구하라!

[ 팟캐스트를 구하라! ]

미국의 퍼스널 오디오(Personal Audio LLC)라는 특허괴물이 팟캐스트를 위협하고 있다. 몇 달 전에 팟캐스트를 상대로 세 건의 소송을 제기했던 퍼스널 오디오는 이번에는 CBS와 NBC를 상대로 두 건의 새로운 소송을 제기했다.

소송의 근거가 된 특허는 ‘인터넷을 통해 클라이언트 기기에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버 시스템에 대한 것’인데, 서버는 이용가능한 미디어 파일의 목록인 ‘편집 파일’을 보유한다. ‘편집 파일’은 일반적으로 일련의 미디어 파일에 대한 URL을 포함하며, 또한 설명 텍스트를 포함할 수 있다. 이 ‘편집 파일’은 링크를 포함한 단순 웹페이지와 같이 정적인 형태일 수도 있고, 특정한 이용자에 최적화된 것일 수도 있다.

이런 말도 안되는 특허를 주장한다면, CBS와 NBC를 포함하여 팟캐스트를 하려는  모든 영리/비영리 창작자들은 퍼스널 오디오의 허락을 받아야 하며, 로열티를 지불해야 할 것이다. 미국의 정보인권단체 EFF는 이 특허 무효 소송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특허를 무효화하기 위해 이와 같은 기술에 대한 ‘선행 기술’을 찾아줄 것을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요청하고 있다. 특허는 신규성, 진보성, 산업적용가능성을 모두 충족시켜야하기때문에 ‘선행 기술’을 찾는다면 퍼스널 오디오가 갖고 있는 특허를 ‘신규성’부족을 이유로 무효화시킬 수 있다.

- EFF:  Help Save Podcasting!

- 선행기술 검색요청 캠페인 : DISSEMINATING MEDIA CONTENT REPRESENTING EPISODES Issued Patent – PRIOR ART REQUES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