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사이트 차단을 우회하는 브라우져 “파이럿스누프(PirateSnoop)”

[ 토렌트 사이트 차단을 우회하는 브라우져 “파이럿스누프(PirateSnoop)” ]

전 세계적으로 파일 공유 프로그램인 토렌트에 대한 차단이 계속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러한 차단을 우회하여 자유로운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브라우져인 “PirateSnoop”가 개발되었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토렌트 사이트인 RARBG(이 사이트는 7번째로 대중적인 토렌트 사이트라고 한다)의 팀이 개발한 것인데, 겉모습은 검색창 옆에 해적 버튼이 있는 것만 빼고는 크롬 브라우져와 유사하다. 그러나 이 브라우져는 구글 크롬의 타협적인 프라이버시 기능을 제거한 자유소프트웨어 브라우져인 SRWare Iron을 기반으로 만든 것이라고 한다.

웹차단 기능 측면에서는 파이럿베이가 만든 파이럿 브라우져와 유사하지만, 중요한 차이가 있다. 파이럿 브라우져는 익명성을 보장해주는 TOR 네트워크를 이용하지만, 토렌트 사이트들이 점차 TOR IP를 막고 있기 때문에 파이럿스누프는 이러한 방식은 문제라고 보고 있다. 대신 파이럿스누프는 완전한 HTTPS (웹접근 보안 프로토콜)를 사용하는 고유한 프록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한다.

파이럿스누프 개발팀은 “나치 독일에서보다 더 심한 검열이 오늘날 인터넷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 TorrentFreak: PIRATESNOOP BROWSER UNBLOCKS TORRENT SITES

- 파이럿스누프 홈페이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