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회의, 참가 등록하실 분~~ ]
2011년 8월에 워싱턴에서 처음으로 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회의(Global Congress on Intellectual Property and the Public Interest)가 개최된 후 2차 회의는 2012년 12월에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로에서 열렸다. 제3회 회의는 올해 12월 9~13일에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열린다. 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회의는 저작권, 특허 등 지적재산권에 비판적인 전 세계의 활동가와 전문가들이 모여서 현재의 상황을 공유하고 이후의 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을 벌인다. 제 3차 회의는 남아공에서 열리는 만큼 아프리카의 지적재산과 혁신에 대한 회의 Open A.I.R.(African Innovation Reseach & Training)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회의의 테마는 “지구적 문제, 지역적 해법(Global questions, local answers)”이다. 크게 5개의 주제별로 워크샵 등이 진행되는데 ①이용자 권리(user rights), ②의약품접근권( access to medicines), ③집행(enforcement), ④공개성(openness), ⑤전통지식(traditional knowledge)이다.
참가 등록을 받고 있다. 8월 31일까지 등록하면 등록비를 내지 않아도 되지만 이후에 등록하면 등록비를 내야한다. 최종 등록 마감은 11월 25일이다. 발표를 하려거나 워크숍을 제안할 경우 마감일은 8월 31일이다.
-정보공유연대: 제2회 지적재산권과 공익에 대한 세계회의